본문 바로가기

대충쓰기

화상영어회화 캠블리(Cambly) 장단점 솔직 후기(feat. 링글과 비교)

반응형

새해 목표에 빠질 수 없는 영어 공부📚 

 

올해 제 버킷리스트에도 막힘없이 영어로 대화하기가 우선순위로 올라와 있는데, 그래서 작성하게 된 캠블리(Cambly)수업을 해보고 쓰는 후기 포스팅! (**맨 마지막에 링글 역대급 할인 포스팅도 링크 걸어져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캠블리는 직장인 화상영어회화 사이트유명한데, 캠블리를 찾게 된 이유는 7개월째 링글(Ringle)로 영어 회화공부를 하던 중, 링글 가격이 또 올랐기 때문,,,

안 그래도 비싼데 과연 링글밖에 없는 걸까 하는 생각에 여러 가지 영어 회화를 찾아보던 중 친구 찬스로 캠블리로 수업을 해보게 되었어요.

 

아직 여러 번 수업을 해본 게 아니라 캠블리로 계속 수업을 할 지 결정을 내리진 못했지만 캠블리의 장단점을 비롯해 어떤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을지 솔직하게 느낀점을 써보려고 해요

 

장점 1. 합리적인 가격

캠블리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특가 판매, 프로모션 등을 거의 1년 내내 하기 때문에 할인가로 수강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하루 30분, 주 2일 수업을 3개월 과정으로 진행한다고 했을 때 105,300원/8회 수업 = 회당 수업을 약 13,000원의 가격에 진행할 수 있어요. 

 

수강 기간을 길게 할수록 할인율이 커지고, 소속 튜터들이 대부분 영어권 강사인걸 고려하면 회당 수업 가격이 굉장히 합리적인 편이라고 생각해요.

 

장점 2. 다양한 강사 풀

캠블리는 소속 튜터가 2만 명이 넘기 때문에 튜터들의 국적, 연령, 직종, 억양이 굉장히 다양해요. 

 

 

교사 자격증/인기 강사/1000회+수업 한 강사 등 배지를 가지고 있는 튜터들도 있고,

 

튜터 액센트, 성격 등을 필터링해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프로필 영상이나 후기를 보고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튜터를 선택하면 돼요.

 

장점 3. 원활한 수업 예약

 

반응형

이건 제가 다른 화상영어회화 사이트인 링글(Ringle)을 사용해서 비교되는 장점일 수 있지만, 캠블리는 실시간 수업 예약이 굉장히 쉬워요.

 

튜터가 많기 때문에 당일 수업 예약도 가능하고(링글은 평균적으로 최소 3일 뒤 예약 가능) 당일 수업을 취소해도 별도의 패널티가 없는 것도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

 

급하게 인터뷰 일정이 잡혀 연습을 해야 하는 등 학생 일정에 맞추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장점 4. 다양한 커리큘럼

 

   

캠블리에는 커리큘럼이 굉장히 많아서

 

프리토킹뿐만 아니라 아이엘츠 시험 준비, 비즈니스 영어 등 본인의 수업 목적에 맞춰 코스를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어요.

 

단점 1. 아쉬운 교재 및 피드백

캠블리의 커리큘럼이 굉장히 다양하긴 하지만 커리큘럼의 교재 구성이 좀 아쉽다고 생각했어요.

질문단순하고 교재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느낌이랄까

 

반면 링글은 매주 새로운 교재를 업데이트해주기 때문에 최근 시사유행하는 내용 등 (올해의 경우 영화 '미나리', MBTI, 코로나가 불러온 산업 변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표현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캠블리와 비교됐어요.

수업 녹화된 영상

 

또한, 캠블리 역시 수업 녹화 기능이 있고 메모장 같은 채팅 창이 있어서 수업이 끝난 후, 녹화 영상을 보면서 복습을 할 수 있지만 튜터가 써주는 수업 노트피드백 노트가 체계적이지는 않아요.

 

수업 중에 화면 옆에 뜨는 채팅 창이 전부여서 튜터나 학생이 새로운 표현 등이나 틀린 문장을 채팅창에 적어서 나중에 볼 수는 있지만 복습을 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있어요.

 

튜터들이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잘해주고 있는지 확인하는 관리자가 없는 느낌이라서, 수업 중간에 이 교정용 채팅 창을 체계적으로 이용하는 튜터에 따라 천차만별이라고 느꼈어요.

 

단점 2. (복불복) 강사진

위에 적어놓은 장점 2(강사풀이 굉장히 크다)의 장점이자 단점인데, 튜터가 워낙 많다 보니 튜터에 따라 수업의 질이 굉장히 달라진다는 점이에요.

 

연령대가 높은 튜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대부분 은퇴 후 약간의 용돈벌이,,? 느낌으로 수업을 하는 튜터들이 많고, 특히 다른 나라를 여행하면서 틈틈이 캠블리로 수업하면서 생활비 마련하는 것 같은 디지털 노마드족 튜터들이 보이는데, 과연 이들에게 전문적영어를 배울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던 튜터도 있었어요

 

물론 성심성의껏 잘 가르치는 튜터들도 있지만 틀린 문법을 가르쳐주거나(충격) 본인도 헷갈려하는 튜터들이 있어서 약간 신뢰가,,,,

 

하지만 링글과 비교해서 대체적으로 선생님들이 유쾌하고 인내심이 많고 제가 영어를 잘 못해도 우쭈쭈 잘하고 있어! 해주는 느낌이라서 자신감은 업시킬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ㅋㅋ

 

워낙 튜터들이 많다 보니 많은 강사진 중 좋은 선생님을 찾기 위해 시간과 노력투자해야 한다는 게 좀 아쉬웠어요.

 

한줄평

1. 영어를 못하는데 재밌게 배우고 싶고 바빠서 학원에 갈 시간은 없다

   = 캠블리 완전 추천 (비슷한 이유로 어린이들에게 캠블리 키즈 추천)

 

2.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되고 영어회화의 감을 잃지 않고 싶다

   = 캠블리 추천

 

3.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되고 더 고급 어휘/표현을 배우고 싶다

   = 쏘쏘(좋은 선생님을 만나기까지 본인이 어느 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함)

 

추가적으로 링글 내 돈 내산 후기(feat. 링글이 더 낫다는 결론 아님) 글을 적어두었으니, 본인의 목적과 실력에 따라 좋은 선택을 하는 데 참고하시길 바라요

2021.08.11 - 화상영어회화, 링글 10회 차 후기 및 장단점(내 돈 내산)

 

화상영어회화, 링글 10회차 후기 및 장단점(내돈내산)

오늘은 링글 10회 차 수업 후기 및 장단점을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내돈내산임) 현재 링글에서 엄청난 하반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화상 영어 회화 사이트 중에서 링글이 비교적 비싼

everyday3friday13.tistory.com

 

링글 수업권 신년 할인 정보 글 👇

2023.01.01 - 링글 내돈내산 후기(feat. 1년간 50회 이상 수강한 수강생 후기)

 

링글 내돈내산 후기(feat. 1년간 50회 이상 수강한 수강생 후기)

매년 세우는 신년 계획에 빠지지 않는 영어 회화 공부, 2023년에도 영어 실력 키우기가 저의 새해 목표 중 하나인데요(언제쯤 영어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재작년 유학을 계획한 순

everyday3friday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