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충쓰기

화상영어회화 링글(Ringle) 튜터 추천 BEST 3 (feat.내돈내산)

반응형

링글 수업한 지 6개월 차, 저와 함께 수업한 튜터가 24명이나 되더라고요 😮😲 처음에는 좋은 튜터를 찾느라 오래 걸렸는데 수업을 진행하면서 튜터들만의 장단점도 알게 됐고 이제 저와 잘 맞는 선생님도 찾게 되었어요

 

링글 사이트에서 튜터 후기를 보고 선택해도 되지만, 여러 수업을 통해 저와 가장 잘 맞는 튜터 Best 3을 순위 상관없이 뽑아보았어요(주관적인 후기)

 

1. Nicole : 발음 교정 중점, 섬세한 피드백, 말이 빠른 편

저의 최애 튜터 중 한 명인 Nicole 튜터, 파나마에 있어서 가끔 수업할 때 화면 너머로 파나마시티 해변을 볼 수 있어요ㅋㅋㅋ

Nicole의 가장 큰 장점은 섬세한 피드백 노트예요. 링글은 튜터가 수업 에 적어주는 수업 노트 외에 피드백 노트를 따로 적어줘요.

 

대부분의 튜터들은 그냥 수업 노트에 작성했던 내용 중 일부Ctrl C + Ctrl V 해서 피드백 노트에 적어주는 반면 Nicole 수업 노트도 자세하게 적어주지만, 피드백 노트에 수업 노트에 적었던 내용 외에도 따로 제가 교정하면 좋을 부분들을 추가적으로 작성해주셔서 좋아요. 

 

특히 발음 교정 중심으로 해주시고, 한국인들이 놓치기 쉬운 발음 등을 세세하게 해주셔서 좋아요

그리고 수업 노트도 Frequency/Vocabulary/grammar 등 세부적으로 나눠서 교정해주시는 점도 정말 좋아요

 

복습할 때 제가 어떤 부분이 특히 약한 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패러프래이징을 중점적으로 해달라고 부탁드렸더니 그 부분을 많이 교정해주세요

반응형

그리고 수업 교과서도 미리 공부해오시고 '이 부분 재미있지 않냐, 나는 이 질문이 흥미로웠다' 등 수업을 많이 준비해온다는 게 느껴지는 튜터예요✨

 

단점을 굳이 찾자면 인기 있는 튜터라서 수업 예약하기 힘들고 말이 빠른 편이에요

 

2. Sidney : 탁월한 수업 진행 능력, 편안함, 불규칙한 수업 스케줄

제가 좋아하는 또 다른 튜터 Sidney! 원래는 미국 텍사스 출신이지만 현재 프랑스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어서 프랑스에서 수업하고 계세요. 

 

Sidney의 가장 큰 장점수업을 이끌어가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점...! 진짜 링글 튜터들 중 최고인 것 같아요.✨

 

아는 게 많아서 어떤 주제Free Talking 수업을 해도 잘 이끌어가시고, 언어학을 전공하셔서 어려운 영어 단어나 표현의 어원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세요

 

튜터링 경험도 많고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서 넷플릭스에 있는 한국 예능, 드라마를 종종 찾아보시는 것도 좋았어요. 

 

Sidney 튜터는 피드백 노트에 영어 회화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만한 영상, 사이트, 자료들을 많이 알려주시는 편이에요.

 

유의어, 반의어 등을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나 요즘 유행하는 slang들을 알 수 있는 사이트도 가끔 알려주시는 편ㅋㅋㅋ

Sidney 튜터도 수업 노트에 grammar/Vocabulary/Pronunciation 등 세분화해서 교정해주시는 편인데, 같은 뜻을 가진 여러 가지 표현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다양한 표현을 익힐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리액션이 굉장히 좋아서 수업하는 게 아니라 친구랑 수다 떠는 느낌으로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요👍(진짜 40분 수업 금방 지나가는 튜터)

 

단점은 수업 스케줄을 불규칙하게 열고, 한 번 오픈할 때 일주일만 열 때도 있지만 두 달 치를 한 번에 열 때도 있어서 그때를 놓치면 다음 스케줄을 오픈할 때까지 오랜 기간을 기다려야 할 때가 있다는 점...ㅠㅠ

 

3. Sharon : 똑 부러짐, 어려운 어휘나 표현, 타이핑 빨라서 교정 많이 해줌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튜터는 Sharon이에요. 구사하시는 표현이나 어휘가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완전 초보인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지만, 그만큼 더 세련되고 어려운 표현을 공부하는 데 최적인 튜터예요

그리고 타이핑이 진짜 빠르셔서 제가 말하는 대부분의 내용을 캐치해서 바로 타이핑하고 교정해주시는 분이에요👍 수업 후에 복습하려고 수업 노트를 보면 분량이 진~짜 많음

 

선생님들마다 수업 노트에 교정 스타일이 다른데, 예를 들어서 Sidney 튜터 같은 경우는 제가 한 문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그대로 타이핑하고 그 문장을 교정해주시지만, Sharon 튜터는 잘못된 문법이나 표현을 구사하는 특정 부분만 캐치해서 적어주시고 타이핑 속도도 빠르시기 때문에 많은 내용을 교정해주세요

 

Sharon 튜터의 단점은 굳이 꼽자면 수업이 약간 딱딱한 편이에요 진짜 수업하는 느낌! 하지만 수업 시간에 많은 걸 배워갈 수 있어서 좋아요

 

이상으로내 돈 내산 링글 사용 후기이자, 튜터 추천 포스팅을 써보았어요. 초대 링크를 타고 회원 가입하거나 추천 코드(d8 b723)를 입력하면 신규 가입한 분들은 50,000원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www.ringleplus.com/ko/student/landing/home?referralCode=d8b7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