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충쓰기

화상영어회화, 링글 웨비나 후기(교육방식 : 한국 vs 미국 vs 호주)

반응형

벌써 링글을 이용한 지 두 달 차, 수업교재 외에도 요즘 자주 이용하는 콘텐츠가 있는데 바로 웨비나예요.

 

거의 매주 1시간 분량의 라이브 웨비나(웹+세미나)를 여는데, 특정 주제를 가지고 튜터가 간략하게 설명하고 참여하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형식이에요.

 

일주일 전부터 홈페이지 화면에 웨비나 주제를 알려주기 때문에 미리 신청을 해 놓아도 되고, 라이브가 진행되는 도중에도 언제든 입장할 수 있어요.

 

오늘의 주제는 '교육방식 : 한국 vs 미국'이었는데, 듣다 보니 호주의 교육방식도 다루길래 더 인상 깊게 보았어요. 

 

특히, 요즘 개강하고 나서 수업 들으면서 공감했던 부분도 있고, 새로 알게 된 부분도 있어서 흥미롭게 들었어요.

 

(바로 다음 날이 CTR 수업 온라인 퀴즈여서 더 재밌게 느껴졌던 것일 수도,,,,시험기간엔 시험공부 외에 다 재밌잖아요,,)

웨비나는 으로 실시간 진행하는데 보통 참가자들이 70명 정도 되는 것 같아요. 

 

10개의 질문을 중심으로 진행했는데, 오늘의 질문들은 이거였어요.

 

Q1. While in school, did you feel comfortable questioning your professor/teacher? Why or why not?

 

Q2. What do you think is the "ideal" when it comes to education?

 

Q3. How important is it for academic materials to be exciting?

 

Q4. Why do you think there are so many differences in education globally?

 

Q5. What educational system do you learn best under?

 

Q6. Do you prefer discussion style learning or lecture style learning? Why?

 

Q7. When you were a student, did you find classroom material to be engaging?

 

Q8. What do you think is the best way to approach cultural differences in education?

 

Q9. In what ways do you think your education has shaped you?

 

주제마다 채팅으로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도 있고, 스피커로 직접 말할 수도 있는데 

 

링글을 이용하고 있는 참가자들이 외국에서 공부하고 있거나 공부했던 적이 있는 학생들이 많아서

다양한 의견과 경험들을 들을 수 있었어요.

 

흥미로웠던 점은 한국은 초, 중, 고, 대학교 내내 textbook-focused 교육을 하는 반면,

 

미국초등학교에서는 textbook based를 통해 내용을 익히고, 중학교에서는 discussion 비중을 늘려 본인의 의견을 말로 표현하는 방식을 익히는 등 교육 과정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을 도입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반응형

그리고 튜터가 호주 history writing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electronics를 수업 시간에 많이 이용하는 특징이 있다고 말했는데, 아주 공감했어요.

 

거의 모든 과목마다 Assignment plan에 비중이 꽤 높은 writing 과제(들)가 있어요. 😭😭

 

그리고 수업 시간에 갑자기 QR코드를 보여주고 핸드폰을 이용해 접속하게 했는데,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게임을 통해 익히면서 가장 빨리 맞추는 사람 이름을 보여주는 등, 학생들이 수업을 재미있게 듣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도록 하는 게 신기하다고 생각했거든요.

 

1시간가량의 짧은 웨비나였지만, 호주, 미국, 한국의 각각의 교육 방식에 대해 배우고, 왜 이런 각기 다른 교육 방식을 갖게 되었는지에 대해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링글의 경우 회원가입을 하면 20분 무료 수업을 제공하고 있고, 웨비나 외에 정기 수업에 대한 후기도 아래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2021.06.27 - 화상 영어 회화, 링글 3회 차 후기(내돈내산)

 

화상 영어 회화, 링글 3회차 후기(내돈내산)

교환학생을 다녀온 이후로 영어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전화 영어, 학원 회화 수업 등 여러 가지를 하고 있지만 영어 실력을 늘리는 건 진짜 어려운 것 같아요. ㅠㅠ 지금 (허접한) 실력을 유지라도

everyday3friday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