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일기

호주 유학일기 5 (Student PW 설정하기, 무료 국제전화 OTO 어플)

반응형
myGriffith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그리피스 대학교와 첫 연락을 하게 되었다. 그것도 무려 전화로!

다행히 친절하신IT 담당자께서 문제도 바로 해결해주시고, 무료 국제전화 어플OTO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국제 전화할 때 카카오톡 보이스톡으로 해도 되지만, OTO통화 음질도 좋고 끊기지 않아서 좋은 것 같다.

호주로 출국하기 전 부모님, 친구들에게 다운로드 하라고 알려줘야겠다고 생각함

연락을 하게 된 계기는 바로 지난 주 학교로부터 받은 메일 한 통 때문!

나중에 실습을 가기 전에 예방 접종 요건이 있으니, 학교 사이트에 들어가서 어떤 검사가 필요한지 확인하라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문제는,,! 학교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내 비밀번호를 모르겠는 거,,,

잠깐 동안 '내가 비밀번호 안내를 받았나? 초기 비밀번호는 그냥 내 학교 ID랑 똑같은 건가? 내 생일인가?' 고민했다

10분 동안 이전에 받은 메일도 뒤져보고 왠지 비밀번호일 것 같은(?) 번호도 쳐봤지만 INCORRECT PASSWORD라는 문구만 떴다😢

멘붕을 겪고 결국 학교 측에 내 비밀번호를 모르겠다는 메일을 보냈더니 이렇게 답이 왔다.

비밀번호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메일로는 알려줄 수 없고 직. 접. 전. 화. 를 하라는 어마 무시한 글씨,,
직접 통화하는 거 싫어서(무서워서) 메일로 물어본 건데,,

하지만 다른 방법이 없어 보여서 일단 무료 국제전화 방법이 없나? 하고 찾다가 OTO 어플을 다운로드했다.

OTO어플국내 시내전화 요금으로 국제 전화를 할 수 있다.

본인의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는 음성통화 제공량에서 차감되기 때문에 별도의 국제 전화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음성통화 제공량은 통신사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실시간 잔여량을 확인하면 됨
예. SKT는 T world에서 확인)

국가 번호를 이미 알고 있다면 바로 국가번호+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통화를 눌러도 되고
국가 번호를 모르면 상단의 <국가 선택>을 누른 뒤, 국가명을 검색하면 국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나는 호주 국가번호 61과 그리피스 대학교 IT센터 번호 7 3735 5555를 입력한 뒤 통화를 눌렀다.
떨리는 마음으로 통화 연결음을 기다렸고 5초도 안 걸려서 IT 담당자분이 바로 전화를 받았다.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제 허접한 영어 실력으로, 바디랭귀지 없이 음성으로만 의사소통을 하는 건 어려웠다ㅠㅠ

Pardon?을 한 10번 정도 외친 것 같고, internation student라고 하니까 IT담당자분이 아주 천천히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다행히 빠른 시간 내에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었다.

수업 시작 전까지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또 다짐만!)했던 순간이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비밀번호 찾기용 질문을 설정하는데, 특이하고 재미있는 어떤 걸로 설정하지 한참을 고민하고

우여곡절 끝에 설정을 완료했고 로그인해서 메일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다👍

호주 유학생 입국이 안돼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ㅋㅋㅋㅋㅋ 1년간 바짝 영어 공부하고 수업이랑도 익숙해진 다음에 입국하면 더 쉽게 적응할 수 있겠지,,?

이상으로 OTO 어플이라는 신문물과 내 영어 실력의 실체를 확인한 의미 있는 하루였다. 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