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기

간편 건강식 추천(케일 쌈밥)

반응형

요즘 건강식에 꽂혀서 외식할 때도 몸에 좋은 음식 위주로 먹으려고 하는 편인데, 집에서 직접 요리해서 먹으면 어떨까 해서 케일 쌈밥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1인 가구는 음식을 만들 때 재료비가 많이 들고 양조절도 힘들잖아요. 케일 쌈밥은 1인분 양을 만드는데 5,000원도 안 들고 남은 재료가 거의 없어서 간편해요.

1. 케일쌈밥 재료

쌈케일, 햇반, 강된장, 참기름, 소금

케일은 이마트에서 쌈케일 70g(케일 총 15장)을 샀고 가격은 1,300원이었어요.

강된장은 직접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요리 곰손인 저는 그냥 시판 강된장을 구입했어요. 이마트에서 CJ 백설 다담 강된장 비빔양념 140g을 샀고 가격은 1,680원이었어요.

햇반은 1개로 쌈밥 10개~12개 정도를 만들 수 있어요.

2. 케일쌈밥 만드는 법

1) 케일을 씻고, 끓는물에 40초간 데쳐주세요.

줄기 부분
이 억세기 때문에 줄기 부분을 먼저 20초 데친 후, 그 후 잎까지 넣어서 20초를 더 데쳐주세요.

2) 케일줄기 부분을 잘라주세요. 자른 줄기는 그냥 버려도 되지만 저는 다져서 밥에 섞어줬어요.

3) 햇반 1개참기름 한 숟가락, 소금 한꼬집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저는 케일 줄기 자른 부분을 다진 것도 섞어줬어요.)

강된장 한 숟가락까지 하면 준비물 완성이에요.

4) 케일 위에 양념한 밥 한수저, 강된장 조금을 넣고 말아주면 돼요.

예쁘게 마는 팁 : 먼저 케일 아랫부분을 위로 올려 접은 후, 케일 양쪽을 안쪽으로 접어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위로 돌돌 말아주면 완성이에요.

5) 30분 만에 만들 수 있는 간단 케일 쌈밥 완성! 전 데코를 위해 홍고추도 살짝 잘라서 위에 얹어주었어요.

저는 손님 대접용으로 훈제오리고기볶음스크램블 에그까지 했지만 케일 쌈밥만 있어도 한 끼 식사는 든든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리 곰손인 저도 30분 만에 손쉽게 만들 수 있고, 홍고추까지 올리면 보기에도 예쁘고 건강도 챙길 수 있어서 도시락 메뉴집들이 음식으로 완전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