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기

강남 공부하기 좋은 베이커리 카페, 고트레&고카페

반응형

저는 독서실보다는 카페에서 더 공부가 잘되는 편, 카공족!이에요.

그런데 강남에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는 너무 시끄럽고, 그렇다고 개인 카페는 오래 있으면 눈치가 보여서 고민이었는데, 강남 근처에서 적당히 여유롭고 공부하기 좋은 카페를 찾았어요.

바로 강남세브란스병원 근처에 있는 도곡동 고트레(Gotre) 베이커리 카페예요.

고트레(Gotre)&고카페 도곡 본점

위      치 : 서울 강남구 도곡로 251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고카페는 세브란스병원 바로 맞은편에 있고, 역삼역과 매봉역과도 접근성이 좋아요.

지난번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비자 신체검사를 받으러 간 날 우연히 발견했는데, 너무 좋아서 요즘 며칠 째 계속 출석 체크하고 있어요.

💜강남세브란스병원 비자 신체검사 후기글 바로가기💜

2021.06.14 - 호주 유학 일기 4-2 (비자 신체검사)

 

호주 유학일기 4-2 (비자 신체검사)

학생비자 신청 직전 또는 직후에 비자 신체검사를 받아야 해요. 신체검사 결과를 비자 심사국으로 전송하는 것까지 완료해야 비자 발급 절차가 진행되기 때문에 비자 신청일보다 너무 빠르거나

everyday3friday13.tistory.com

 

고카페 가는 길에 하늘이 너무 예뻐서 찍어보았어요. 요즘 흐린 날이 많아서 이렇게 날이 맑을 때마다 기분이 엄청 좋아지는 것 같아요.

GOTRE 간판 옆에 외벽을 따라 있는 담쟁이넝쿨부터 고카페의 초록 초록한 특징을 보여주고 있어요. (한결같은 취향,,,🌳🌲☘🍀🌿)

고카페 건물은 1층은 베이커리&카페, 2층은 카페&굿즈 판매, 3층은 가구 쇼룸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1층 테라스에도 자리가 꽤 있고, 햇빛을 가려주는 차양막도 있어서 날씨 좋은 날 오후에는 여기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사진 찍은 때는 오픈 시간이라 사람이 없네요ㅋㅋ

고카페는 층고가 높아서 더 넓은 느낌을 줘요. 1층에는 다인석보다는 2인석 자리가 꽤 있고, 프런트 쪽에 들이 진열되어요. 

고카페 오픈 시간은 9시이지만 빵은 9시 반쯤 다 나오기 때문에 오픈 시간에 맞춰가면 빵이 아직 안 나와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구석구석에도 초록 초록한 식물들이 있어요. 2층은 오전 10시에 오픈하고 있어서 CLOSED가 걸려있네요.

10시가 되자마자 2층으로 올라가 보았어요. 2층 역시 공간이 굉장히 넓고 곳곳에 라탄 느낌이 나는 소품과 식물들이 많아서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요즘 카페들은 너무 딱딱한 의자를 쓴다거나, 테이블 높이가 의자보다 낮아서 오래 앉아 있기 불편한 경우가 많은데 고카페는 편안한 의자나 푹신한 소파가 많아서 좋았어요.

특히 벽면 한쪽에는 작은 식물들이나 인테리어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판매도 하고 있어서 공부하다가 집중이 안되면 가서 한 바퀴 둘러보며 쉴 수도 있어요ㅋㅋ

그리고 벽 쪽에 콘센트가 많아서 노트북 작업하기에도 좋아요. 이렇게 창가에 앉아서 공부하거나 작업을 하면 중간중간 이런 뷰를 바로 볼 수 있답니다( •̀ ω •́ )✧

 

강남 근처에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를 찾고 있다면 고트레&고카페 도곡 본점 완전 강추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