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기

네이버 오늘일기 챌린지 다시 시작

반응형

다음 주 월요일부터 네이버 블로그가 오늘일기 챌린지를 다시 시작한다고 해요.

지난달 이벤트 첫날만에 챌린지 글이 60만 개 이상 발행될 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받았는데, 정확한 가이드 없이 3일 만에 중단돼서 사람들에게 엄청난 욕을 먹었던 네이버,,

인터넷 커뮤니티에 'never와 naver의 차이'라면서 이런 글도 올라왔었어요ㅠㅠ

저번 네이버 블로그 오늘일기 챌린지 농락으로 불같이 화내서 다시 참여하기 머쓱하지만 15,000원은 소중하니까요,,,

다시 시작하는 '네이버 블로그 : 오늘일기 챌린지' 참여대상 및 방법, 변경된 주의사항 정리해볼게요

1. 참여대상 (⭐중요⭐)
직전 조기종료된 블로그 챌린지에서 3일간 참여했던 사람만 가능해요. (신규 진입 불가능)

아래 링크에서 먼저 본인이 참여대상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블로그 오늘일기 챌린지 공식 블로그 (참여대상 확인)
http://m.blog.naver.com/BlogChallengeInfo.nhn

블로그 : #오늘일기

새롭게 시작합니다. #오늘일기 2021.05.24(월) 00:00 ~ 06.03(목) 23:59 참여대상 확인하기 5/24(월)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m.blog.naver.com


2. 참여방법 및 주의사항

기간은 5/24(월) ~ 6/3(금), 총 11일이고  기존과 동일하게 #블챌 #오늘일기 해시태그 2개를 입력하면 돼요.

대신, 참여 가이드가 조금 더 까다로워지고 변경된 부분이 있어서 꼼꼼히 봐야 할 것 같아요.

중요
1) 1인 1 아이디만 가능해요 (ID 중복참여 불가능)

2) PC 블로그 또는 모바일 블로그 앱에서만 글을 작성해야 해요
- 모바일의 '네이버'앱으로 로그인해서 글을 발행하면 안 되고, '네이버 블로그'앱을 통해 글을 작성해야 하니 주의하세요.

3) 예약 발행태그 수정 불가능
- 태그 수정이 불가능하니, 처음 글 작성 시 태그에 오타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야겠어요.

4) 홍보성 글 불가능

5) 전체 공개로 발행, 6/18(금)까지 전체 공개 유지
- 6/3(목)까지 챌린지 기간이 끝났더라도 대상자 추출을 위해 6/18(금) 전체 공개로 유지해야 해요.
(수정/삭제/비공개 시 혜택 지급대상에서 제외)

이 외에도, 네이버 블로그팀에서 혜택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는 글 샘플을 제시했으니 참고하세요.

비록 지난 챌린지 때 갑자기 강제 종료당해서 굉장히 분노했지만, 참여했던 3일간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경험도 해보고 블로그 세계에 첫 발을 들이게 된 계기가 돼서 즐거웠던 경험이었어요.

다시 시작하는 블로그 챌린지의 11일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지만,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팀의 원래 취지처럼 일상을 돌아보고 생각들을 정리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참여해보려고요.

당장 내일 월요일부터 시작이니 잊어버리지 않게 매일 알람 설정해놓고 도전해봐야겠어요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