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기

자기개발 뉴스레터 추천(트렌드라이트, 주말랭이, 어피티)

반응형
썸네일 : 뉴스레터 '트렌드-라이트(trend-lite)'의 'MZ세대는 구찌를 입는다' 포스팅 by디에디트

어제 유튜브를 보다가 '코로나 19가 불러온 새로운 경제 문화 : 구독 경제'라는 영상을 보았는데, 상당수가 제가 이미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라는 걸 알고 신기했어요.

코로나로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물건을 직접 사는 것 대신 일정 요금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것을 구독 경제라고 한다고 해요.

개념이 생소하지만 가장 흔한 예로 매월 일정 요금제를 내면서 이용하는 넷플릭스가 구독경제 문화의 산물이라고 해요.

또, 회사 다닐 때 친구가 알려줘서 지금까지 이용하고 있는 정기구독 뉴스레터 사이트가 몇 개 있는데, 제가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가 코로나 19로 인해 활성화된 트렌드 중 하나라니 완전 신기했어요😲

오늘은 이러한 구독 경제 문화중에서 제가 이용하고 있는 무료구독 뉴스레터 몇 가지를 추천해보려고 해요.

이메일 주소이름만 적으면 매주 특정요일에 뉴스레터를 보내주니, 흥미 있어 보이는 사이트는 정기 구독해보세요
(ps. 구독신청할 때 회사 메일 적는 걸 추천드려요. 회사에서 심심할 때 월급루팡 할 수 있어요👍 )

1. 트렌드-라이트(trend-lite) (매주 수요일 발행)

매주 수요일 🆕트렌드를 🆒하게 전해 드려요😉 (stibee.com)

매주 수요일 🆕트렌드를 🆒하게 전해 드려요😉

page.stibee.com

트렌드라이트는 요즘 떠오르는 트렌드 또는 이베이, 쿠팡, 요기요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이커머스 업체 위주의 뉴스를 다루기 때문에 어렵지 않은 주제의 글을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최근 트렌드-라이트에서 흥미 있게 읽었던 글은 '디 에디트'작가가 발행한 'MZ세대는 구찌를 입는다'였어요.

트렌드-라이트 'MZ세대는 구찌를 입는다' 글

요즘 인스타그램에 가끔 본인 프로필을 게임아바타 같은 이미지로 설정해 놓은 사람들이 있던데(생각해보니 이렇게 프로필 해놓은 사람들이 대부분 어린 사람들이었던 듯,,) 제페토 본인 아바타를 해놓은 거였나봐요.

단순히 우리나라에서 유행하는 게 아니라 전 세계 유저가 1억명이 넘는다고 하니 약간 궁금하긴 하네요.

빅히트, YG가 70억이나 투자하고 제페토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은 이제 시작단계라고 하니, 메타버스 관련주를 더 많이 공부해봐야겠어요🤔

2. 주말랭이 : 주말에 뭐하지? (매주 금요일 발행)

💌 주말에 뭐할랭? 주말랭이 구독하기 (stibee.com)

💌 주말에 뭐할랭? 주말랭이 구독하기

page.stibee.com

주말랭이 뉴스레터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뉴스레터 중 하나예요.

매주 금요일 아침에 발행해줘서 이번 주말은 어떻게 보낼지 계획 세우기도 좋고, 데이트 또는 가족여행 등 요즘 가기 좋은 장소들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이렇게 요즘 유행하는 '캠핑'을 주제로 한 글에는 캠핑장이나 캠핑용품 추천, 저렴하게 캠핑용품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까지 링크가 걸려있어서 관련 정보를 찾느라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게 주말랭이의 장점이에요😀

3. 어피티(UPPITY) : 금융정보 뉴스레터 (매주 월~금 발행)

UPPITY

UPPITY

더 많은 사람들이 돈에 대해 알게 하는 것, 돈 앞에서 더 똑똑하고, 더 여유롭고, 더 자유로워지는 것 어피티의 비전입니다 ‘엄청난 수익’, ‘확실한 보장’과 같은 허황된 돈 이야기가 아닌

uppity.co.kr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뉴스레터는 UPPITY(어피티)에요.

금융정보 뉴스레터라고 하면 굉장히 어려워 보이지만 '사회초년생을 위한 경제미디어'라는 슬로건에 맞게 흥미 있고 (비교적) 쉬운 경제 이슈를 알려주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또, 주식 관련 정보를 많이 알려주기 때문에 주식을 이제 시작한 주린이, 주식 초보들이 경제공부 겸 읽기 좋은 뉴스레터예요.

이렇게 매일 아침 8시 코스피, 코스닥, 환율 지수를 알려주고 있어요.

너무 어려운 개념이나 용어는 다루지 않기 때문에 요즘 경제 흐름이 어떻구나, 이런 이슈가 있어서 이 기업 주가가 상승했구나 등 가볍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상으로 제가 주로 읽는 3가지 무료 뉴스레터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어요.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해서 얻는 장/단점은

장점 : 돈이 들지 않음, 지적 허영심 채울 수 있음, 아주 약간의 경제공부가 되는 것 같긴 함, 회사에서 시간 때울 수 있음, 요즘 트렌드를 익혀서 10살 어린 조카랑 대화 시도해볼 수 있음

단점 : 재미있는 사이트에서 온 뉴스레터만 골라 읽기 때문에(주로 주말랭이,,,,) 상대적으로 덜 재미있는 경제 뉴스레터(어피티,,,)는 안읽은메일함에 쌓여감

사이트에 방문하면 지난 뉴스레터들도 읽을 수 있으니 보고 흥미 있어 보이는 뉴스레터들 구독해보세요.

이상 제가 이용하고 있는 뉴스레터 사이트 추천 글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