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feat. 승인 후기)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40일이 되었어요. 하루빨리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벼락부자가 되고 싶어서 거의 매일 1일 1포스팅을 했는데 벌써 포스팅이 30개가 넘었더라고요.

 

여러 후기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글이 최소 40-50개는 있어야 된다는 데 성격이 급한 저는 그냥 글을 30개 채우자마자 애드센스 신청을 했어요.

 

결과는,,,! 다음 포스팅에 공개하겠습니다(승인됬어요 승인~역시나 성격이 급해서 다음 포스팅까지 기다리지 못함)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을 자세히 적어보도록 할게요.

 

1.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시작하기를 눌러줘요.

https://www.google.com/adsense/start/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m

 

2. 웹사이트 url에 본인의 티스토리 url 주소(https://~.tistory.com)를 적고, 이메일은 g-mail주소를 적어주세요.

 

   아래 등록한 이메일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겠다고 한 후,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지정해주세요.

3. 이용약관을 읽어보고 동의 후, 계정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4. 본인의 주소를 기재해주세요. 이 주소로 수익금 관련한 우편물이 오니 오타 없이 잘 작성해 주세요.

 

5. 본인의 사이트URL 주소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한 후, 아래 빨간 화살표의 애드센스 코드복사해주세요.

아직 끝난 게 아니니 이 창을 닫으면 안돼요~

6. 이제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왼쪽 메뉴의 <스킨 편집>을 눌러주세요.

 

7. 우측 상단의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저는 스킨을 whatever를 적용했기 때문에 저렇게 뜨지만, 스킨마다 보이는 그림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8. html에서 <head>라고 써져있는 부분과(시작 부분) </head>라고 써져있는 부분( 부분)을 찾아주세요.

 

<head>와 </head> 사이 아무 데나 클릭해서 엔터를 치코 아까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붙여 넣기 해주세요.

9. 마지막으로 다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돌아와서 아래에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 박스 칸에 체크를 해주시 고,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10.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뜨면 신청 완료!

 

심사 결과는 최대 2주가 소요되고, 결과는 아까 적었던 G-mail로 통보되니 애드센스를 신청한 이후부터는 자주 이메일을 체크해주세요.

 

잊어버리고 있다 뒤늦게 결과 메일을 발견할 수 있어요.

저는 신청한 지 하루 만에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고, 혹시 몰라 신청 한 이후에도 계속 포스팅을 했어요. 

다음에는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심사 기준에 대해 적어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