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먹기

티스토리 한 달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메일

티스토리 블로그에 첫 포스팅을 한 게 5월 16일인데, 한 달만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어요. 

 

저는 두 번째 신청에 승인이 난 케이스예요. 지난주 목요일(5일 전) 그냥 한 번 해볼까? 하고 신청했다가 하루 만에(구글,, 거절할 땐 진짜 빛의 속도로ㅋㅋㅋ) 탈락 메일을 받았어요.

거절 사유 : 가치 있는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아니 저기요 구선생님,,,제가 한 달 동안 열심히 쓴 글들이 가치 있지 않다뇨,,

 

하지만 개의치 않고 포스팅 3개 더 하고 3일 뒤에 또 신청을 넣었고ㅋㅋ 오늘 아침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어요.

(추가 포스팅 3개만에 제 콘텐츠가 가치 있게 되었나 봐요,,)

 

구글 애드센스 심사승인받은 사람들마다 말하는 기준이 조금씩 다른데, 제 경험을 바탕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신청 방법소요 기간을 정리해보았으니 애드센스를 노리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1.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적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2021.06.29 -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feat. 승인 후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feat. 승인 후기)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40일이 되었어요. 하루빨리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벼락부자가 되고 싶어서 거의 매일 1일 1포스팅을 했는데 벌써 포스팅이 30개가 넘었더라고요. 여러 후기에 구글 애드센스

everyday3friday13.tistory.com

2. 심사 소요 기간 및 확인

저는 신청한 지 하루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는데 평균적으로1주일 정도 걸리고 최대 2주가 소요된다고 해요.

G-mail을 통해 알려주니 신청 후에는 메일을 자주 확인하세요.

 

⭐중요한 건 신청을 한 후에도 계속 포스팅을 해줘야 한다는 거예요.⭐

 

신청을 하는 순간 바로 심사하는 게 아니라 며칠에 거쳐 심사하기 때문에 결과가 나올 때까지 그동안에도 꾸준히 포스팅해주는 게 중요해요.

3. 구글 애스 센스 승인 조건

구글 애드센스 심사 전, 여러 블로그 후기들을 보면서 공통적으로 말하는 기준들을 찾아보았고, 승인받은 제 티스토리비교해 보았어요.

1) 포스팅 개수 20개 이상 ()

저는 신청일 기준으로 총 33개의 포스팅이 있었지만, 이 기준에 를 준 이유는 포스팅 양이 중요한 게 아니라 포스팅 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포스팅 수가 많아도 대충 썼거나, 전문성이 없으면 승인받기 어려워요.

 

저는 첫 신청에 '가치 있는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말과 함께 애드센스 신청을 거절당했는데, 찾아보니 특화된 주제가 없다는 내용이었어요.

 

나름대로 유학 스토리와 영어 공부하는 걸 올린다고 했지만, 그것보다도 맛집/카페/전시회/호캉스일관되지 않은 주제로 포스팅한 게 더 많아서,,

 

그래서 거절 메일을 받고 나서 일부러 영어 관련된 포스팅을 추가적으로 더 올리고 신청했고, 이것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승인을 받을 수 있었어요.

 

2) 최소 100명 이상의 일일 방문자 수 (×)

일정 수 이상의 방문자 수가 있어야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저는 포스팅 주제에 따라 일일 방문자 수 차이가 컸는데, 어느 날은 500명 정도였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100명이 안될 때가 많았어요. 

 

또, 최근 들어서 일일 방문자 수가 적지만 애드센스 승인 통과했다는 후기가 많은 걸 봐서는 이게 필수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3) 글자 수 1,000자 이상 ()

보통 글자 수 1,000자~2,000자(공백 제외)가 이상적이다라는 말을 들어서, 저는 포스팅마다 최소 1,000자 이상은 작성하려고 했어요.

 

이 기준 또한 승인 후기마다 말이 다르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최소 800자 이상일 수록 승인받은 확률이 커요.

 

4) 카테고리 수는 3개 미만 (○)

구글의 애드센스 심사 기준 중 하나가 '전문성'이라고 해요.

 

그래서 너무 여러 개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으면 어떤 분야에 특화된 블로그보다는 잡다한 주제를 다루는 잡블 로그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카테고리는 3개 미만을 추천한다고 해요.

 

참고로 저는 신청 당시 카테고리가 2개였고, 한 개는 유학/영어/공부와 관련된 내용을, 다른 하나는 맛집/카페/문화생활을 주제로 한 내용을 올렸어요.

 

5) 될 때까지 애드센스 신청하기

구글 애드센스 심사는 사람이 아니라 로봇이 하고 있어요.

 

물론 어느 정도 기준을 가지고 승인, 거절을 하겠지만 완벽하게 일관된 기준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 것 같아요.

 

여러 애드센스 승인 후기들을 읽어보면 6일 만에 승인된 사람도 있는 반면, 좋은 콘텐츠로 3달 동안 100개 넘게 포스팅한 사람은 거절당하는 등 다양한 변수가 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거절당한 후 3일 뒤에 글 3개만 추가해서 재신청했더니 승인이 된 것처럼 약간의 운이 필요한 것도 맞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일정 포스팅 개수를 넘으면 일단 애드센스를 신청해보는 걸 추천해요.

 

구글에서 애드센스 거절 시 거절 사유도 함께 적어서 메일로 보내주기 때문에 그 부분을 보완하고 또다시 신청하면 되니까요. 

 

계속 신청한다고 해서 불이익은 없으니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계속해서 심사 신청하는 걸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