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일기

호주 유학일기 22 - 3학년 시작, APP2023 컨퍼런스 후기

반응형

APP2023의 수확물들

벌써 3학년 1학기 시작한 지 4주째에 접어들고 있다(정신 차리니 학기의 1/3이 지나가버린 매직...🤣) 지난 한 달 동안 엄청나게 많은 일이 있었지만 특히 인상 깊었던 이벤트는 지난 주말 다녀왔던 APP2023이다!!!!

APP(Australian Pharmacy Professional conference)는 일 년에 한 번, 남반구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약국 컨퍼런스 및 전시회로 호주 전역에서 (제)약학 업계 전문가들 및 약사, 인턴, 학생들 등 약 6,000여 명이 참가하는 큰 행사인데 골. 드. 코. 스. 트에서 열린다(뿌듯)✨
https://www.appconference.com/app-trade-exhibition-and-sponsors

 

APP Trade | appconference

154, 155, 157, 159, 107 & 108 296 & 297 175 193 & 194 192 256 49 - 51 275 192a 7

www.appconference.com

퍼시픽 페어 쇼핑몰 근처인 Gold coast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에서 총 4일간(올해는 3/23-3/26) 진행했고 나는 그 중에 마지막 이틀인 토, 일을 이틀 연속 다녀왔다

(혹시 이 포스팅을 읽고 내년 APP를 갈 분들이라면 첫 날마지막 날 꼭 가는 걸 추천👍 가장 많이 득템 할 수 있거등요...)

스폰서 명단에 적혀있는 호주약국협회 Pharmacy Guild of Australia부터 호주 대형 약국 중 하나인 Priceline을 보유하고 있는 API, 바이오 제약회사 모더나 등등 수많은 큰 회사들이 이 APP가 얼마나 큰 규모의 행사인지 보여주는 것 같았다

행사 기간 동안 각종 컨퍼런스, 초청 강연 등 여러 가지 유익한 이벤트들이 많았지만 그중 강추하는 건 4일 내내 1층에서 진행하는  Free exhibition이다

온라인 사전 등록하거나 현장 등록하면 이런 QR코드가 그려진 입장권을 주는데, 초청 강연이나 APP파티를 참가하는 게 아니라 나처럼 박람회만 구경하는 경우는 입장료가 무료이다(개이득)

무료 박람회이지만 부스가 400여 개 정도 되기 때문에 다 돌려면 체력이 필수...!

흡사 코엑스에서 하는 박람회처럼 여러 부스들이 줄지어져 있는데, 최근 새로 생긴 호주의 약국브랜드 Wizard나 신제품을 홍보하는 수많은 제약회사 부스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호주 영양제 브랜드 블랙모어스를 포함해 수많은 건강기능식품들을 구경할 수 있고, 

바이오더마, 아벤느, 라로슈포제, 아비노 등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도 있었다

각각의 브랜드 부스에서 이렇게 입장권의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입장 확인 후, 각종 샘플을 주는데 특히 관심 있는 제품에 관련해서 질문을 많이 하거나 좋은 직원을 만나면 샘플이 아닌 정 사이즈의 신제품을 받아볼 수도 있다.

어떤 부스에서는 QR코드 스캔 후 무료 경품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는데 애플워치, $500 여행 바우처 등 경품 종류도 다양하고 진행하는 곳도 많아서 있는 곳마다 다 참가해 보았다. (하지만 어느 곳에서도 당첨되었다는 연락은 안 왔다고 한다....^^!)

간단히 자사 제품 홍보나 설명을 들은 후 룰렛을 돌려서 즉석에서 신제품을 무료로 주는 부스도 많고(JERGENS 바디로션 겟...🧡)

유산균이나 프로틴 파우더 제품 회사 부스에서는 무료 시식을 할 수 있는 곳도 많았다

Vitadiet라는 호주 브랜드 단백질 쉐이크 시식해 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사진도 찍어놓음ㅋㅋㅋㅋ

중간에 힘들어서 의자에 쉬다가 발견한 인공 눈물 제품 홍보하는 눈알 친구...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걸 보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었다

무료로 제품을 받아보는 것도 좋았지만 호주에 이렇게나 많은 제약회사,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및 각종 비타민 회사들이 많은 것도 새삼 깨닫게 되고

부스에서 제품 설명 들을 때, 나름 약대 3학년 짬밥이 있어서인지 수업 시간에 배웠던 MOA, active ingredient가 들리고 이해되는 게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아직 호주 약국에서 알바 경험이 없는 나로서는 이렇게 약을 뿅뿅 뱉어내는 기계 구경하는 것도 신기하고 흥미로웠음..🙂

그리고 한편에 무료 발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다!ㅋㅋㅋㅋ물론 다른 부스들을 도느라고 받진 못했지만 내년엔 꼭 받아봐야지...!

약대 3학년 5인방, 집 갈 때 우버타고 가다...

무료 발 마사지받을 시간도 없이 열심히 돌아다닌 결과....🤣 1년 치 화장품, 영양제, 심지어 한국 친구들에게 나눠 줄 기념품까지 득템했다❤️

기진맥진한 상태로 복귀해 언박싱한 순간, 호주 약대 입학 이래로 가장 뿌듯한 날이 아닐 수 없다ㅋㅋㅋㅋㅋ

심지어 이게 첫날 받아본 물건들 언박싱한 거고 APP마지막 날은 마감 시간이 되자 부스에서 재고 소진을 위해 여러 제품들을 공짜로 마구 나눠줘서 더 많이 받아왔다

APP2023을 다녀와서 느낀 가장 중요한 것은, 내년 APP2024 날짜 기억하기.... 이 날 무조건 일정 비워두기.... 메모

잊어버리지 말기...APP2024 일정...

이번 APP는 제품 설명이나 홍보를 들으면서 수업 시간에 배웠던 내용이 새록새록 기억나는 정도였지만, 내년 APP때는 약국 실습 경험도 쌓고 약국 알바 경험도 쌓아서 부스 직원들이나 관계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이상으로 알차고 재밌었던 APP 첫 방문 후기 포스팅 끝!

반응형